검색

충남북부상공회의소, 제172차 충남경제포럼 개최

가 -가 +

강석철
기사입력 2021-09-15

▲     © 강석철


충남북부상공회의소(회장 문상인)와 현대경제연구원이 주관하고 충청남도, 천안시, 아산시, 하나은행에서 후원하는 172 충남경제포럼9 15() 오전 9, 상공회의소 10층 컨벤션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포럼은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에 따라 유튜브(충남북부상공회의소 채널)로도 생방송 되었으며, 유관기관 단체장 및 기업체 대표 150여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하였다.


아날로그 기업의 디지털 피보팅 전략 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맡은 딜로이트컨설팅 김경준 부회장은 이번 강의에서 반드시 알아가야 할 2가지는 ‘B2B2C(Business to Business to Client)’디지털 트윈이라고 밝혔다.


B2B2CB2B비즈니스라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제안을 통해 동반자적 협력관계의 중요성을 가져간다는 개념이며, 디지털 트윈은 기존 아날로그 생산방식 및 공정이 동일하게 데이터로 디지털화되어 메타버스 공간에서 최적의 생산시뮬레이션, 맞춤화 전략, 리스크 점검 등이 가능하도록 하는 체계를 마련한다는 개념인데, 이것이 제조업이 나아가야할 방향이며 혁신이다라고 역설하였다.


포럼에 참석한 L기업 대표는 구글, 페이스북 등 IT 글로벌 기업의 트렌드인 디지털화는 제조기업에게는 거리가 멀게 느껴졌었지만, 이번 강의를 통해 제조기업의 디지털화가 시급하다는 것을 인식하였으며 혁신성장을 위한 방향성을 재정립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한편, 충남경제포럼은 유관기관 및 기업체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이슈사항을 주제로 하는 특강을 통해 기업 운영에 도움을 주고자 격월 무료로 실시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현대경제. All rights reserved.